‘비주일 씽킹’ 저자 정진호 대표님과 함께하는 Simple Language 특별강연

Real AIA 2015.11.17 07:30

 

 

“보험금 안내 쉽게 알려 줄 수 없나요?”
“안내장을 한눈에 볼 수 있을까요?”

우리는 매일, 복잡한 문서들과 수많은 정보 속에서 살아갑니다. 딱딱하고 재미없는 몇 장의 서류들, 장문의 메일을 마주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인데요.

어떻게 하면 내용은 간결하되,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하던 중 생각하는 것을 글과 그림으로 소통하는 “Visual Thinking”을 AIA생명 직원들과 함께 배워보고자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답니다. 그 현장을 지금 만나볼까요?

 

 

 ▲정진호 대표님의 특별 강연을 듣기 위해 모인 AIA생명 직원들

 

 

 

 

우리의 5가지 감각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게 무엇일까요? 바로, 시각인데요. 시각은 75% 차지한다고 하니 그만큼 정보 이해에 있어 시각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듯 글과 그림을 함께 이용하는 것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아이디어를 발산하는 과정을 ‘비주얼 씽킹(Visual Thinking)’이라 합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2006년에 개봉한 잭 스나이더의 영화 ‘300’의 한 장면입니다.
이 장면을 ‘Visual Thinking’로 표현한다면?!

 

 

즉, ‘비주얼 씽킹(Visual Thinking)’은 여러 가지의 정보를 간략하게 요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아주 효과적이죠. 목표를 머릿속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글로 적고 그림으로 표현하면 더욱 뚜렷한 목표가 세워지기도 한답니다.

 

 

 

 

그래도 ‘Simple Language’가 어렵게 느껴지신다고요? 말 그대로 딱딱한 문서와 복잡한 정보를 글과 그림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정리한 것을 말해요. 몇 가지 사례들을 더 살펴볼까요?

맥도날드는 고객을 위해 안내문 붙였습니다. 그런데도 여전히 사람들의 불편은 줄지 않았고, 외국인들에게는 전달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글과 그림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실제 명동 맥도날드 매장에서 볼 수 있답니다.
다음은 영상을 한 편 볼까요?

 

 

 

▲ SK컴즈 Action Camp Promotion 2013(액션캠프 2013)

 

짧은 영상이지만 직원들에게 액션 캠프의 의도를 장황하지 않으면서 명확하게!
더불어 재미 요소까지 더해 전달할 수 있습니다.

 

 

즉석 퀴즈로 흥미로운 분위기를 이어갔는데요. 퀴즈에 답변하는 사람에게 아낌없는 경품을 쏘신 정진호 대표님! 그림 하나에도 AIA생명 직원들을 웃게 만드는 엔도르핀이 팍팍! 덕분에 그 자리에 있던 저희들 모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정리하자면 Simple Language는 고객의 수고와 노력을 줄여주기 위한 끊임없는 고민이라 합니다.
글과 그림을 통해 AIA생명 고객 한 분 한 분의 효과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AIA생명의 노력은 계속될 거예요. 적극적인 참석과 임팩트 있으면서 즐거운 강연을 선사해주신 정진호 대표님 감사합니다.(짝짝짝~) REAL LIFE NEVER STOPS! 

 

 

 

 

강연을 마치고 ‘비주얼씽킹’ 2권에 직접 사인을 해주셨는데요! 지금 AIA생명 페이스북에서 정진호 대표님의 저서 제목을 댓글로 달고 싸인본도 받아가세요~

AIA생명 페이스북 바로가기 ☞ (클릭)

 

 

 

AIA생명과 함께한 정진호 대표 강연 모음

정진호 작가에게 리얼라이프 속 비주얼씽킹을 배우다 ☞ (클릭)
비주얼씽킹 스페셜리스트 정진호 작가가 나누는 REAL LIFE ☞ (클릭)
정진호 작가와 함께한 Real Life Sharing, 당신의 리얼라이프는 무엇인가요? ☞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