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만든 기적의 스토리 <엄마의 첫 번째 노래>

Real 캠페인 2015.11.20 08:00

 

 

 

이번 여름 AIA생명과 함께한 엄마의 목소리 찾기 캠페인을 기억하시나요?

기적을 부르는 엄마의 첫 번째 노래 캠페인 ☞ (클릭)

청각, 언어장애가 있는 엄마의 소원은 바로 딸아이의 생일에 생일축하 노래를 불러주는 것이었는데요. 여러분의 도움으로 AIA와 엄마가 함께 기적의 도전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한번도 노래를 불러본 적 없는 엄마 은주씨가 부르는 기적의 노래를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 볼까요?

 

 

 

 

 

 

 

 

 

 

청각, 언어장애가 있는 은주씨는 세 아이의 엄마입니다. 그녀의 소원은 딸아이의 생일에 축하 노래를 불러주는 것. 말을 하지 못하는 엄마는 시끌벅적 해야 하는 딸의 생일이 마냥 조용하기만 했던 사실이 언제나 가슴 아프셨다고 해요.

 

 

 

 

은주씨의 딸 솔이의 생일에 엄마가 직접 생일축하 노래를 불러드릴 수 있도록 AIA가 발벗고 나섰습니다. 엄마의 골격과 성대를 분석해 ‘엄마의 목소리’를 찾기로 한 것이죠. 국내외 최고 음성전문가와 소리공학자가 모여 특수기계를 통해 엄마의 목소리를 복원하기로 했답니다.

 

 

 

 

국내 최고의 기술자들이 모였지만 해결할 수 없는 하나의 공백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엄마와 성대구조가 비슷한 누군가의 ‘목소리’였어요.
우리는 엄마가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목소리를 보내달라고 여러분께 도움을 청했고, 그 결과 캠페인 시작 1달 만에 1만여 명이 넘는 목소리를 받을 수 있었답니다. 딸의 생일에 노래를 불러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에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마음을 보태주신 것이죠.

 

 

 

우리는 전달 받은 음성을 분석해 엄마의 목소리를 찾아냈고, 소리공학 전문 연구팀과 함께 노래를 재생시켜 줄 디바이스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THE FIRST VOICE’는 즉석에서 수화를 음성으로 번역해주는 세계 최초의 기기가 되었어요.

 


한 눈에 보는 엄마의 첫번째 노래 복원 과정

1. 목소리 기부를 통한 1만 명의 음성 샘플링
2. 수화를 음성으로 변환시켜주는 모션 센싱 솔루션
3. THE FIRST VOICE : 수화를 음성으로 번역해주는 디바이스
4. 디바이스 적응을 위한 엄마의 끊임없는 연습

 


 

 

 

수화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디바이스 ‘THE FIRST VOICE’ 제작은 끝났지만 아직 기적의 노래를 위한 준비는 끝나지 않았어요. 최적화를 위한 엄마의 노력이 필요했던 것이죠. 엄마는 솔이에게 완벽한 노래를 불러주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디바이스 적응력을 높였답니다.

그리하여 마침내 지난 10월 23일, 솔이의 생일에 기적이 실현 되었어요. 피나는 노력으로 엄마가 완성한 솔이를 위한 생일축하 노래. 말하지 못하는 엄마가 손끝으로 부르는 마음의 노래를 꼭 확인해 보세요.

 

 

 

 

비록 디바이스를 통해 흘러나오는 노래이지만 세상 그 어떤 노래보다 아름답게 들리는 것 같아요. 기적을 만드는 힘, 그것은 바로 가족에 대한 사랑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바로 사랑하는 가족에게 메시지를 전달해 보세요. REAL MIRACLES NEVER STOP!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