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이 만든 감동과 공감의 ‘리얼 라이프 프로젝트’

Real AIA 2016.04.22 08:30

 

우리의 인생은 늘 예측이 불가능하죠? 삶의 여정 또한 사람마다 제각각 다르게 펼쳐지니까요! 각기 다른 삶을 살아가는 우리의 이야기를 좀 더 가까이서 살펴보고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AIA생명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리얼 라이프 프로젝트’를 준비했습니다. 그 동안 어떤 캠페인들이 공감과 감동을 일으켰는지 만나볼까요?

 

Campaign1. 청춘, 군대를 가다(2014)

 

▲청춘, 군대를 가다 (AIA LIFE - Youths Go To The Military)

 

2014년 ‘청춘, 군대를 가다’ 캠페인은 ‘군대’라는 소재로 실제 입대를 앞둔 20대 일반인을 모집하여 입대 전 두려움, 걱정, 아쉬움 등의 솔직한 감정을 담아냈습니다. 예기치 못한 순간에 주인공들에게 가족들의 영상 메시지를 공개하며 가족의 진심을 전달한 캠페인을 진행했죠.

청춘 군대를 가다
9명의 리얼 청춘 비하인드 스토리 ☞ (클릭)


특히 방송이나 신문이 아닌 온라인 채널만을 통해 공개했음에도 불구하고 금융기업의 광고로
는 유례없는 인기를 얻으며 첫 공개 후 누적 조회 수 6백만 건을 돌파하는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더불어 창의성과 완성도를 인정받아 <2014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Spikes Asia)>의 ‘브랜디드 콘텐츠 & 엔터테인먼트 (Branded Content & Entertainment)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으며, <2014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제> 대상, <2014 대한민국 광고대상> 동영상 부문 은상, <2014 Midas Awards> 보험 부문 은상, <2014 &Awards> PR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무려 국내외 광고제 5관왕의 주인공이 될 수 있었죠.

이 영광은 대한민국 20대 청춘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입영 통지서를 받고 ‘잘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과 익숙한 것과의 이별, 아쉬움 등 수많은 심경의 변화 속에 홀로 머리를 깎고 있을 때, 애써 눈물을 참으며 아들의 건강과 내일을 응원하는 영상 속 가족들의 이야기는 내 아들, 형제, 친구 혹은 내 모습 같았습니다.
 
서로를 꽉 안아주며 “건강하게 잘 다녀와! 사랑해!” 이 말 한마디면 충분했습니다. 엄마의 먹먹함과 걱정보다 강하고 단단하게 성장할 아들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앞으로의 삶에서 가장 큰 변화를 경험할 대한민국 20대 청춘들에게 큰 힘과 용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Campaign2. 엄마의 밥(2015)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밥상: 엄마의 밥(The Best Homemade Meal Ever)


‘엄마의 밥’ 캠페인은 꿈을 이루기 위해 선택했던 청춘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로 고국을 떠나 연휴나 명절에도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고 치열하게 꿈을 향해 달려가는 워킹홀리데이 청춘들에게 엄마의 따뜻한 밥상을 선물하는 캠페인을 선보였죠!

꿈을 위해 선택한 낯선 곳에서의 생활, 당연했던 일상이 때로는 가장 그리운 순간이 되기도 합니다. 겉절이만 보면 생각나는 아들을 위해, 엄마가 해준 김치찌개가 최고라고 말하는 딸을 위해 한국에서 10시간을 날아오신 엄마. 마냥 어린아이라고만 생각했던 자식이 타국에서 스스로 성실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지켜본 엄마는 그저 자랑스럽기만 합니다.

AIA생명이 만난 REAL 청춘 스토리 ☞ (클릭)
AIA생명이 만난 REAL LOVE 스토리 ☞ (클릭)
특별한 선물을 받은 청춘들의 반응은? ☞ (클릭)


보고 있어도 보고 싶은 자식을 위해 정성과 사랑이 담긴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밥상을 차려줍니다. 혼자서 씩씩하게 살아가는 자식이 대견하면서도 이름만 불러도 코끝이 찡해 오는 어머니!
짧은 시간이었지만 자식을 만난 어머니의 입가에는 안도의 미소가, 눈가에는 그리움의 눈물이 맺혔습니다.

 생각지 못한 순간에 엄마의 밥상과 그토록 보고 싶었던 엄마를 마주한 청춘들. 워킹홀리데이를 떠난 청춘, 혼자서 자취를 하며 살아가는 청춘들의 눈물까지! 울컥하게 만들었죠?
캠페인이 공개된 후 보름 만에 약 700만 뷰를 달성하였으며, ‘역시! 엄마의 밥이 최고’라는 정서가 글로벌에서도 공감을 불러일으켜 ‘꿈’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Campaign3. 엄마의 첫 번째 노래(2015)

 

▲세상을 울린 기적의 목소리, 엄마의 첫 번째 노래(Mother's first song)


2015년 세상을 울린 기적의 목소리를 기억하세요? 언어 장애를 가진 세 아이의 엄마 은주씨. 밝게 커가는 아이들을 보며 아이들과 더 많은 것을 나누지 못해 아쉽게만 한데… 단 한번 목소리를 낼 수 있다면! 딸아이의 생일에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고 싶다는 엄마. AIA생명은 엄마의 진심을 전하기 위해 음성 전문가, 소리공학자들의 힘을 빌려 목소리 되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엄마의 첫 번째 노래 캠페인은 국내외 최고 음성전문가 및 소리공학자들의 도움이 필요했는데요. 소리공학 전문 연구팀인 카이스트SRT랩(김회린 교수 외 연구팀)이 MRI 촬영을 통해 은주씨의 성대 구조를 분석하였으며, 디자이너이자 미디어 전문가인 삶것 건축사무소 양수인 소장과 미디어아티스트 카입(Kayip)이 보컬 라이브러리를 제작하여 은주씨의 목소리를 흡사하게 복원해냈죠!
무엇보다 목소리를 직접 기부해 준 1만 명 이상의 참여자가 있었기에 성공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그 결과  AIA생명 공식 페이스북 773만 건과 유튜브 456만 건의 동영상 조회수를 기록, 캠페인 동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1,200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더불어 <서울 영상광고제 TV CF 어워드> 동상, <2015 &Award' Digital Film 부문> Winner를 수상하였습니다.

 

기적 만드는 엄마의 첫 번째 노래
탄생하기까지 ☞ (
클릭

 

수상만큼 값진 선물은 은주씨 사랑하는 딸에게 처음으로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준 기적이었죠. 태어나 처음으로 엄마의 목소리를 들은 아이들과 엄마의 감동의 눈물은 보는 이로 하여금 눈물샘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바쁜 일상 속 서로의 마음을 채워줄 작은 기적을 바랍니다. 그 순간 기적을 만드는 힘은 바로, 소중한 가족에 대한 사랑이 아닐까요? 여러분의 소중한 가족에게 진심을 표현하는 하루 되세요!


감동과 공감의 캠페인들 어떻게 보셨나요? AIA생명은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를 모토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해 왔는데요. 너와 나의 이야기, 우리의 삶의 실제 스토리를 바탕으로 준비했던 리얼 라이프 프로젝트! 고객의 삶과 함께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AIA생명의 신념을 반영하였습니다. 앞으로도 AIA생명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과 인생의 희로애락을 공유하고 그들의 삶에 용기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그 어떤 순간에도 가장 소중한 것을 포기하지 않도록 REAL LIFE NEVER STOP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