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 날, 연령대별 배우자에게 필요한 보험 추천

Real 라이프/Finance 2016.05.20 09:00

가정의 달, 둘(2)이 하나(1)가 되는 부부의 날을 맞이하여 배우자를 위한 맞춤 보험 상품을 추천해드릴게요. 신혼부부나 아이를 둔 부모 혹은 노후를 걱정하고 계신다면 주목해주세요! 연령대별로 어떤 보험 설계가 필요한지, 보험 상품 중 나에게 꼭 필요한 보험은 무엇인지 살펴볼까요?

 

열심히 일만 하는데도 자산은 갈수록 홀쭉해지고 있는 상황! 무엇을 어떻게 하며 살아야 할까 고민이라면 ‘생애 주기별’ 자산 관리가 필요합니다.

 

- 사회 활동의 시작으로 스트레스, 소화기관의 질병과 의료 실비를 중심으로 보험 상품을 구성
- 2030대의 자궁내막증, 갑상선암의 발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암 보장 상품으로 대비
- 3층 연금 체계가 완성될 수 있도록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을 모두 챙겨보세요.
TIP) 내 연금 사이트(http://csa.nps.or.kr/main.do)
     통합연금포털(https://100lifeplan.fss.or.kr/main/main.do) 에서 한 눈에 확인 가능

 

- (100-자신의 나이)의 퍼센트만큼 공격형 펀드로 사용, 나머지는 안정적 펀드에 투자
- 자녀에 대한 지출이 큰 시기인 만큼 자녀 리스크 관리를 시작하여 자녀 교육비와 경제적 자립을 준비해주세요!
- 40대에는 건강에 적신호가 오기 때문에 건강관리 및 특수 질병 보험, 가족력에 대비해두세요.

 

- 부채 상환, 가계 자산을 구조조정하세요.
- 재산을 늘리기 보다 모아둔 재산에 맞춰 살아갈 방안을 모색하는 것도 중요해요.
- 쇼핑, 의료, 취미, 친교 등 가까운 사람들과 할 수 있는 건강한 삶을 추구하도록 하세요!

 

부부의 연령대별 보험 설계를 마치셨다면, 어떤 보험이 필요한지 살펴보세요!

 

2030에게 추천하는 보험

최근 2030 여성의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갑상선암 등의 발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암보험과 건강보험 상품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가입 기간이 길수록 유리해지는 연금보험도 미리미리 챙겨보세요!

 

4050에게 추천하는 보험

4050에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과 함께 암 발병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대장 내시경 검사는 5년 간격으로 받는 게 중요하며, 가족력이 있는 경우 정기적인 검사를 해주세요! 실비보장, 자녀 양육에 투자가 많이 필요한 시기이므로 ‘자녀 리스크’를 고려해야겠죠?

 

60대 이후에게 추천하는 보험

사실상 질병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매우 어려워지는 시기인 만큼 가입이 가능한 상품을 찾는 게 중요해요. 특히 암, 중풍, 치매에 대한 적절한 경제적 해결책을 미리 마련하는 게 좋으며, 안정적으로 생활비가 지급되는 연금에 대한 준비도 필요합니다.

 

가족 해체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부부 관계의 소중함을 깨닫고 화목한 가정을 일구는 데 서로의 배려와 노력이 더욱 더 필요한 때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특별한 이벤트나 상대방의 배려를 기대하기보다 평소에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네며 부부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요. REAL LIFE NEVER STOP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