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내일을 준비하는 법! 종신보험과 연금보험, 그리고 하이브리드 보험의 탄생

Real 라이프/Finance 2016.07.04 09:00

금리가 1%대에 진입한지도 오래..! 머잖아 0% 금리시대에 이어 마이너스 금리까지 닥칠 거라는 소문도 있죠. 힘들게 모은 돈, 은행이 불려줄 수 없다면 보험을 고려해 보세요. 보험으로 내일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남은 가족들을 위해 종신보험부터 가입해야 할지, 퇴직 후 노후를 늦지 않게 준비해야 할지, 어떤 보험을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 많으셨죠? 종신보험과 연금보험은 각각 목적과 장점이 달라 본인에게 맞는 부분이 무엇인지 잘 따져봐야 해요

종신보험은 한창 경제활동을 할 시기에 가장의 부재로 인한 가정의 재정적 어려움을 막기 위해 준비하는 보험으로, 본인 사망 시 보험금을 보장한다는 장점이 있어요. 가장 부재 시 가족의 생계가 막막한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연금보험은 길어지고 있는 은퇴생활기를 대비한 상품으로, 은퇴 이후 노후 생활비 재원을 마련할 수 있는 보험이에요. 은퇴 후 노후의 생활자금과 늘어나는 의료비가 걱정된다면 꼭 미리 준비하세요.


은퇴 이후를 보장하는 3층 연금
개인 연금이 필요한 이유 ☞ (클릭)

 

*종신, 연금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종신보험의 중요성과 필요성은 많은 분들이 인지하고 있지만 긴 가입기간과 월 납입보험료가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중도에 자금부족으로 해지하는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자신의 재무상황과 추후의 리스크를 잘 살펴서 선택하시는 게 좋아요.
연금보험은 복리효과가 크지만 10년 이상 유지할 경우 비과세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종신보험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재무상황에 맞는 보험을 선택해야 해요. 또 중도 해지 시 높은 이자소득세가 과세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비과세 혜택은 관련 세법 개정 시 변동될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은 종신보험대로 필요할 것 같고, 연금보험도 미리 준비해야 할 것 같고. 그렇다고 둘 다 준비하자니 증가하는 보험료 때문에 부담스러우시죠? 개인 수명이 증가하고 초저금리 사회로 진입하면서 종신보험이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어요.

한눈에 보는 종신보험
내게 맞는 종신보험 고르기 ☞ (클릭)

최근에는 경제활동기(은퇴 전)에는 남은 가족을 위해 가장의 조기 사망을 보장하고, 은퇴 생활기에 연금전환이 가능한 종신보험 및 연금보험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보험상품들이 출시되어 각광받고 있답니다.

 

✔ 가족을 위한 보장플랜
가장의 갑작스러운 부재 시 남은 가족을 책임질 수 있도록 사망위험 보장

✔ 나를 위한 미래플랜
추가납입, 중도인출, 장기 납입 보너스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한 목적자금 운용
(납입, 인출, 보너스 금액 및 한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상품 약관을 참고해주세요)

✔ 부부를 위한 노후플랜
유가족 사망보장의 필요성이 낮아지는 은퇴시기 연금으로 전환
사망 보험금의 일부를 연금으로 선지급하여 노후생활 보장
특약으로 질병 보장

 

보험 하나로 종신과 연금은 물론 질병보장까지 세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시대! 더 이상 망설일 필요가 있을까요? 똑똑한 종신보험 하나쯤 서둘러 챙겨보세요! REAL LIFE NEVER STOPS!

 

무배당 유앤아이 평생설계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보험계약자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시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고의적 사고 및 2년 이내 자살 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