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효과적으로 살 빼는 운동법과 피해야 할 음식

Real 라이프/Health 2016.09.21 09:00

무심코 잡은 허리에 한 움쿰 잡히는 뱃살! 나도 모르게 쳐지는 팔뚝살! 언젠가부터 신경 쓰이는 허벅지살! 체중이 증가하면 다양한 부위에 통증이 생길 뿐 아니라 다시 빼기도 쉽지 않은데요. 특히 한번 찌면 잘 빠지지 않는 부분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할까요? 부위별 효과적으로 살 빼는 운동법과 피해야할 음식AIA생명이 알려드릴게요~

 

 

일반적으로 남성아랫배 > 몸통 > 팔다리 > 얼굴 순서로 살이 찌지만, 여성허벅지 > 아랫배 > 몸통 > 팔다리 순서로 살이 찌게 돼요. 남성보다 피하지방이 많은 여성은 특히 호르몬의 영향으로 엉덩이와 허벅지 쪽에 지방이 많이 분포하게 되죠. 성별에 상관없이 혈관이 충분히 발달하지 못한 부분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서 살이 붙는 답니다.

 

 

같은 양을 먹어도 개인의 소비 열량에 따라 체중이 증가하고 감소하는 데 차이가 있어요. 나이가 들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이유도 신체에서 필요한 열량이 줄어들기 때문이랍니다.

 

체내에 들어온 영양소는 수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순서로 분해되어 에너지로 변환돼요. 따라서 1~2주 이내의 급격한 체중관리는 체내의 수분만을 증발시켜 얼굴만 핼쑥해지거나 금방 다시 살이 찌는 상황을 만든답니다. 염분을 줄이고 적당한 수분을 섭취하되, 너무 높지 않은 목표로 천천히 시작하세요.

 

 

 

저염식 식단으로 부종을 예방하고 약간의 복근을 만들어 아랫배 근육을 만들어주면 좋아요. 남성은 유산소운동을 통해 전체적인 지방을 제거하면 뱃살이 쏙!

하루 세끼를 챙겨 먹되 한 끼 칼로리는 300kcal 이하로 구성하고 밥, , 과자, 라면, , 국물 음식은 피하도록 하세요.

 

 

하체, 특히 허벅지살을 빼는 것은 쉽지 않아요.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함께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밖에 나가기가 어렵다면 등을 대고 누워 다리를 들고 자전거를 타는 동작을 자주 해 주세요.

 

족욕, 반신욕 등을 통해 하체 혈액순환을 도와주면 허벅지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과자와 빵, 육류와 맥주, 짠 음식은 피하세요.

 

 

옆구리를 관리하려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두부, , 닭가슴살 등을 먹는 게 좋아요. 버섯은 셀룰라이트 생성을 막아주어 옆구리살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평소 앉아서 생활한다면 허리를 비틀고 긴장하는 동작이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감자튀김이나 고로케 같은 튀긴 음식은 옆구리 관리의 적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팔뚝은 식단 조절보다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통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상체의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팔뚝살이 붙고 늘어지기 쉽기 때문이죠. 양 팔을 붙이고 하늘로 쭉 뻗어 10초정도 멈추는 자세를 통해 겨드랑이와 등에 자극을 주세요. 손가락으로 겨드랑이 아래 림프절을 자극하면서 지방을 풀어주면 도움이 돼요. 고기와 버터, 생크림, 아이스크림처럼 지방이 많은 음식은 팔뚝살을 쌓는 지름길이랍니다.

 

 

체중 관리의 가장 기본적인 공식은 먹은 것보다 더 움직이는 것! 아직 빼고 싶은 부위만 쏙쏙 골라 체중감량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만족할 만큼 개발된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체중 조절에 대한 의지와 꾸준히 노력이 있다면 분명 목표에 닿을 수 있을 거라고 믿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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