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감기 극복! 효과만점 양파의 효능과 양파 활용법

Real 라이프/Health 2016.11.25 08:30

겨울철 지긋지긋한 감기! 한 번 걸린 감기가 좀처럼 떨어질 줄 모른다면? 이제 그만 콜록콜록! 훌쩍거리는 감기에서 벗어나 보자. 양파하나만으로 겨우내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과 효과 만점 양파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양파가 피를 맑게 하는 성분이 있는 채소라는 거 아세요? 양파는 혈관 내 불필요한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는 데 효과적이에요.  또한 양파는 난소에 있는 세포인 난포를 잘 자라게 해주는 성분도 있어 생리통 완화와 난소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죠!

 

양파에서 나오는 매운맛인 알린이라는 성분에서 발암물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요! 일반세포가 암세포로 변이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항암효과에 탁월하죠.

 

많은 여성분들이 양파가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음을 알고 계실 텐데요. 양파 100g 35kcal로 칼로리가 낮은 채소라 할 수 있죠. 특히 양파에 들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이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줘 다이어트하는 여성분들이 챙겨 먹어야 할 필수 채소라는 사실 

 

양파 안에는 간의 독소를 제거하는 성분도 들어 있어서 자주 섭취할수록 간 수치가 내려간대요! 특히 양파의 핵산이라는 성분이 살균작용을 해서 박테리아나 대장균 등으로부터 세균의 침입을 막아준다고요~

 

양파가 감기에 좋은 것은 알겠지만 양파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팩, , 조청까지 다양하게 골라 활용해보세요!

양파 팩

양파를 작게 다져서 냉장고에 두고 차갑게 한 뒤 손수건에 올려 목에 찜질을 해보세요!

가래와 기침에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양파 즙과 물을 1:5의 비율로 섞어 가글을 해주면 목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라 목감기 신호가 보이면 따라 해보세요~

 

[깨알 정보] 양파는 미리 잘라서 사용하세요!!

양파는 자르는 순간 알리시네이즈라는 물질이 확 나오는데요. 이 성분이 공기 중에 두면 효능이 2배로 높아진답니다. 이제 요리할 때 무조건 양파부터 미리 썰어두시는 게 좋겠죠?

 

 

양파 차

목이 아프거나 몸살이 올 것처럼 으슬으슬 추울 때는 양파를 물에 끓여 양파 차를 수시로 마시면 좋아요. 양파에 비타민 C와 소화 효소가 풍부하여 통증 완화 및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되죠.

 

 

 

양파 사과 조청

양파와 사과를 1:1의 비율로 갈아 만든 생즙을 계속 졸여서 묽게 죽처럼 만들어 졸인 다음 밀폐용기에 넣어 아침저녁으로 1~2스푼씩 먹으면 좋아요.

 

[양파 보관하는 TIP]

양파는 껍질이 잘 말라있고, 단단한 것이 싱싱한 거예요. 가운데 부분을 눌러 보아 물렁거리면 썩은 것이죠. 때문에 양파를 보관할 때는 망이나 스타킹 등에 담아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 두는 게 좋은데요. 양파를 한꺼번에 넣어두면 상처가 나고 습기가 차 금방 썩게 돼요. 양파와 양파 사이를 끈으로 묶어 보관한 뒤 하나씩 잘라 쓰면 편하답니다. , 썰어 놓은 양파는 양파의 매운맛이 금방 사라지므로 비닐 랩으로 꼼꼼하게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양파 하나에도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다는 사실이 놀라운데요. 이 밖에도 양파에는 탈모예방, 충치예방, 노화 방지까지 있다고 하니 정말이지 버릴 게 하나도 없는 채소 아닐까요? 까면 깔수록 효과 만점인 양파. 우리 모두 양파로 건강한 겨울 보내보아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