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건강을 지켜주는 간단하고 효과 좋은 칼로리 소모법

Real 라이프/Health 2016.12.15 08:30

겨울철이 되면 운동과는 담을 쌓고 사시나요? 추울수록 몸을 움직여야 감기 걸리지 않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는 사실! 겨울철 건강을 지켜주는 간단하고 효과 좋은 칼로리 소모법 알려드릴게요~

 

겨울은 추워진 날씨로 인해 지방층이 두껍게 자리잡고, 활동량과 칼로리 소모가 줄어들어 쉽게 살이 찌게 돼요. 하지만 추위에 몸이 적응하는데 소모되는 칼로리가 많아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한다면 운동효과가 더 좋은 계절이기도 하답니다.

겨울철에는 추위를 피하기 위해 몸을 움츠리게 되기 때문에 근육이 뻣뻣하게 굳거나 자세가 틀어지기 쉬워요! 근육의 부상과 지방 축적 예방을 위해서라도 꼭 겨울철 운동을 게을리 하지 마세요!

 

효과는 좋지만 위험부담도 큰 겨울철 활동! 무턱대고 움직이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랍니다. 주의사항을 확인해서 안전하게 건강 지키는 방법 확인 하세요.

-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 질환이 있다면 야외보다 실내

: 야외활동을 하는 경우에도 꼭 실내에서 땀이 날 정도의 스트레칭을 한 후에 나가세요.

- 아침보다 저녁에 활동하기

: 잠에서 깬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는 뇌졸중이나 협심증을 부를 수 있어요. 특히 겨울 운동은 몸이 충분히 활성화 된 저녁이 좋습니다.

- 얇은 옷 여러 벌체온 지키기

: 체온이 떨어지면 감기에 걸리기 쉬워요. 활동 후에는 샤워 후 충분히 몸을 따듯하게 해 주세요.

- 절대 금주, 금연하기

: 술과 담배는 혈관을 좁아지게 만들어 겨울철 건강에 최대 적이랍니다! 몸을 생각한다면 술과 담배는 참아주세요.

 

겨울철 몸 건강과 호흡기 건강을 동시에 잡는 방법은? 바로 꼼꼼하고 정기적인 청소! 걸레질, 빨래 널기, 설거지 등 10분씩 30분만 움직여줘도 90Kcal를 소모할 수 있어요. 청소하는 동안 답답한 실내 공기도 환기시킬 수 있고 깨끗해진 방을 보며 뿌듯함도 생기니 13!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의사 부부가 하루에 한 가지 운동밖에 할 수 없다면 플랭크를 하겠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죠. 플랭크는 짧고 간단하면서 온몸의 중심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실내 운동의 꽃! 어깨와 팔꿈치를 수직이 되도록 세워 팔을 바닥에 붙이고 무릎을 쭉 뻗은 후 발끝으로 지탱하세요. 허리가 밑으로 쳐지지 않도록 복부, 괄약근, 엉덩이 근육을 긴장시킨 상태로 버티면 된답니다. 30초에서 점차 시간을 늘려 하루 2분씩만 투자 해 보세요.

 

단순 산책보다 무려 4배 가까이 운동효과가 좋은 계단 오르기! 특히 추운 겨울에 딱이죠. 계단만 있으면 하루 중 아무 때나 할 수 있어서 더욱 좋답니다. , 내려올 때는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계단을 통해 오르고 엘리베이터로 내려오는 운동을 통해 겨울 건강 든든하게 지켜보세요.

 

드라마틱한 계단 오르기 효과 확인하기 > (클릭)

 

배만 돌리는 것 같은 운동이지만 실제로는 신체 전반에 자극을 주는 훌라후프! 층간 소음 문제도 없고 추위 걱정도 없어 좋아요. 장을 직접적으로 자극하기 때문에 변비해소에도 굳! 생수병이나 아령을 들고 하면 팔뚝살 제거에도 좋아요~

 

 

밖이 춥다고 내 몸까지 한껏 움츠리고만 있을 수는 없죠! 춥다고 가만히 앉아 있지만 말고 가볍지만 효과적인 활동을 통해 칼로리도 소모시키고 건강도 지켜보세요. 유독 춥다는 이번 겨울이 생각보다 따듯하게 느껴질지도 몰라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